보도자료
환경실천연합회 경북본부, 내달 9일 '2008 낙동강 환경포럼' 개최
기사입력: 2008/11/28 [12: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2월 9일(화) 경북 구미시 남통동에 위치한 경북자연환경연수원에서 "2008 낙동강 환경포럼회"가 개최된다. 
 
 (사)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 경북본부(본부장 서주달)가 주최하고 국립경북대학교 조류생태환경연구소가 함께하는 이번 포럼회는 “낙동강 생태자원의 보전과 활용”이라는 주제로 학술활동 및 문화교류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낙동강을 무대로 활동하는 ngo네트워크, 시민, 관계기관, 학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낙동강 습지의 보존과 습지인식증진 ▲논습지와 공익적 기능 ▲낙동강 생태자원 활용방안 ▲한국의 철새습지 보전실태 ▲낙동강습지보존과 주민지원 대책 ▲경북의 녹색경영전략 ▲낙동강 생태자원관의 가치 등의 학술세미나를 통해 낙동강보전을 위한 전문지식확보와 기술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     © 보도뉴스
▲     © 보도뉴스

                                         ▲ 2007년 낙동강 환경포럼 모습

 포럼회를 준비하고 있는 환실련 서주달 경북본부장은 "환실련 경북본부는 영남의 젖줄이자 생명의 원천인 낙동강의 환경지킴이로서, 낙동강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습지 및 희귀동식물의 생태환경보전활동을 주력사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고 있는 ngo 단체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낙동강환경포럼을 통한 올바른 습지보전이야 말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환경문제의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본다." 라며 포럼회의 취지를 설명하고 습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올해의 낙동강 환경포럼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하며,

 "낙동강 습지의 지속적인 생태 모니터링을 통해, 그 가치를 파악하고 보전의 공식화와 체계화를 위하여 지역민/ 습지전문가 등과의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의 경북본부의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라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번 포럼회에는 본 행사 이외에 참가자들이 낙동강을 직접 탐사하는 시간이 마련되며, 낙동강보전에 관한 동영상관람, 환경미술 전시회, 낙동강 생태환경사진전 등이 예정되어 있어 낙동강의 아름다움과 보전의 당위성을 다시 한 번 알리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제4차 낙동강 환경포럼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낙동강의 가치를 높이고 생명을 불어넣는 교류마당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