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이기우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 취임1주년 직원 대상 ‘경기연정’ 특강
“연정 성공위해 새로운 틀 고민할 때 공직자 적극 협조 있어야 연정 성공”
기사입력: 2015/12/03 [09: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민아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기우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는 3일 취임 1주년을 맞아 오전 9시 경기도청 제1회의실에서 경기연정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직원 소통 강좌를 갖고 지금이 경기연정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틀을 고민해야 할 적기라며, “공직자들의 적극 협조가 있어야만 연정이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이날 특강에서 연정이 아무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정치실험이다 보니 참고할만한 로드맵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도민을 위한 정책이 제대로 실현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직접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들이 연정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 부지사는 특히 연정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연정에 걸맞는 조직개편이 이루어져야 한다, “연정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칭 연정 기조실신설 등 사회통합부지사를 뒷받침해 줄 실질적인 조직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또한 연정가치구체적인 수치로 표현되는 것이 예산인데 올해 초유의 예산연정 과정에서 느낀 점이 많다면서, “도민을 위한 생활정치 민생연정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도의 재정운용을 연정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 부지사는 특강에서 경기연정의 핵심 가치는 생활정치를 기반으로 한 민생연정이라며 경기도민 행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연정 주체들이 서로 다름을 인정하며 조화를 이뤄나가는 화이부동(和而不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부지사는 이날 특강에서 그간 사회통합부지사로서 느낀 진솔한 소회와 함께 생활임금 도입, 메르스 극복 과정, 시민사회와의 네트워크 강화, 도민참여형 거버넌스 구축, 사회적 경제를 기반으로 한 따복공동체 추진 등 그간의 연정 성과를 직원들과 공유했다.

 

또한 내년 중점사업으로 보호자 없는 병동(포괄간호서비스) 도 의료원 6개 병원까지 전면 확대, 노인자살 예방을 위한 지원센터 일원화와 전 시군 전담인력 배치, 마을 육아공동체를 희망하는 모든 시군까지 전면 확대,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통한 현장의 서비스 질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특강에서는 연정에 대한 비판과 제언이 담긴 여야 국회의원들의 국정감사 질의, 대학교수 등 전문가의 조언 등이 담긴 동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