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울산TP, 지식서비스산업 지원사업 추진
4월말까지 사업계획서 접수
기사입력: 2009/04/13 [10: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울산테크노파크(원장 임육기) 기업지원단은 지역 전략산업 관련기업의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식서비스 바우처’ 발급을 통해 지원한다. 

본 사업에는 지식경제부로부터 지원받은 1차년도 사업예산 5억원(4년간 총 20억원)과 민간부담금 2억2천만을 합쳐 총 7억2천만원이 투입된다. 

지원분야는 디자인, e-러닝, it서비스, 시험·분석, 컨설팅 등 5개 분야이며, 지원기간은 3~6개월이다. 

지원사업은 지역전략산업 업종을 영위하는 울산지역 기업 중 과제선정 기업에게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이용 바우처를 지급(5백만원~5천만원, 5백만원 단위 10종)하여 대학, 연구소, 특화센터 등 지역의 지식서비스 공급기업(관)을 통해 서비스 지원을 받는 형식으로 추진된다. 

지원방식은 지식서비스 수요기업이 민간부담금 대응 자금 30%를 납부하면 평가를 통해 국비 70%를 포함한 바우처를 발급 하는 방식이다. 

울산테크노파크는 이에 따라 4월 13일 지원사업 공고를 시작으로 4월 15일 동남권(울산, 부산, 경남) 공동 사업설명회를 부산테크노파크(부산 사상구 엄궁동 소재)에서 실시한 후 4월말까지 지원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울산테크노파크 이상철 기업지원단장은 “지식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수요기업의 역량 강화와 지식서비스 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우수 공급기관 육성과 장기적으로 지식서비스지원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