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4기 모집
기사입력: 2016/08/10 [08: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영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박태현, 이하 융기원)이 오는 8월 17일까지 2016년 경기도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4기 인턴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융기원이 지난해 ‘NEXT 경기 일자리창출 대토론회’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대학생들의 전문역량 발굴과 좋은 일자리 창출이 목적이다.

 

모집분야는 박막특성 평가, 에너지 저장 및 수확 소자/소재 공정, 전기화학, 마이크로 칩 센서, 미세조류 배양 및 해양생물 응용연구 등 30여 개이며 총 50여 명을 뽑는다.

 

인턴프로그램은 전공분야 현장 실습을 비롯해 대학원 연구원생활, 사회생활 등을 미리 경험해본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평소 관심있던 분야를 선택해 연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구체험과 멘토링, 브라운백세미나, 융합연구포럼, 융합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인턴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선발된 인턴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수원 소재 융기원에서 근무하게 되며 활동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경기지역 대학생으로 경기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집주소가 경기도인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면 가능하다.

 

희망자는 융기원 홈페이지(aict.snu.ac.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aictedu@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26일이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은 개별 연락한다.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경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 연구체험 제공하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전문역량 발굴 및 소양을 배양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