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인식개선 걷기대회 개최
고양시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참가 접수
기사입력: 2016/08/12 [10:1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양진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오는 9월 3일 개최 예정인 치매 인식개선 걷기대회 ‘아름다운 동행’의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행사는 제9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도 예방이 가능하다는 긍정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름다운 동행’ 걷기대회는 9월 3일 오전 9시부터 일산문화공원에서 군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호수공원 4.6km 걷기, 드림하이합창단 공연, 돗자리토크,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걷는 동안 곳곳에서는 건누리병원, 국립암센터, 일산복음병원, 일산21세기병원, 자생한방병원, 하이병원, 해븐리병원 등 7개 병원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일산동구보건소에서 준비한 미션을 통과해 인증도장을 받고 완주할 경우 완주선물 수령 및 행운권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안선희 일산동구보건소장은 “현재 인구 노령화로 치매 유병률이 치솟고 있어 심각한 상태인데 이에 대한 모든 대책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치매 예방 건강지침을 확산하는 등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 희망자는 고양시청 또는 일산동구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접수기한은 9월 2일 오후 4시까지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행사에 참가해 행사 안내 및 공원 내 환경정화활동 등을 할 경우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단, 참여 전 미리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신청하고 활동 후에는 봉사활동 일지를 보건소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