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
광주시, 장애인을 위한 “2016 장애인 한마음어울림축제” 행사 성료
기사입력: 2016/10/21 [10: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은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광주시, 장애인을 위한 “2016 장애인 한마음어울림축제” 행사 성료


광주시는 지난 20일 문화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관내 8개 장애인 단체 및 관내 거주 장애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광주시 장애인 한마음 어울림축제”를 개최했다.

 

광주시장애인연합회(회장 송재림)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서로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 행사’로 환타지아 매직의 마술공연, 광주수화 사랑팀의 수화공연, 장애인합창단 노래 공연 등으로 장애인들의 끼와 흥을 맘껏 펼쳐 보여 줬다.

 

이어진 2부 ‘기념식’에서는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재활, 자립한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1명에 대한 표창과 휠체어 댄스팀의 아름답고 흥겨운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3부 ‘한마음 어울림 체육행사’에서는 네덜란드 전통 게임인 ‘슐런’ 대회와 훌라후프 등 명량운동회, 노래자랑 등 움츠러들었던 장애인들의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 격려를 위해 참석한 이희원 광주 부시장은 “장애는 불편할 뿐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긍정의 에너지로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시기 바란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