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
광주시, 무허가축사 적법화 조기 달성 업무협약 체
시 ․ 축협 ․ 건축사회 ․ 농가대표
기사입력: 2016/11/07 [10:2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는 7일 상황실에서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 관계공무원, 민경욱 광주지구축산농협장, 송철 광주지역건축사회장, 권동순 한우협회장과 함께 “무허가축사 적법화 조기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관내 축산농가의 무허가축사 적법화 인·허가에 대한 신속한 행정처리를 지원하고, 광주축협과 한우협회는 농가홍보 및 민원대응, 행정절차 추진을 독려하기로 했다.

 

광주지역건축사회는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 조기달성을 위한 전문컨설팅과 적정수준의 용역을 제공키로 했다.

 

한편 정부에서는 오는 2018년 3월 24일까지 유예기간을 두고 현행법(건축법 및 가축분뇨법 등)상 허가 또는 신고절차를 이행하지 않고 지어진 건축물을 보유한 무허가 축산농가에 대한 양성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이에 발맞춰 시는 지난 9월 1일부터 오염총량제 부하량 할당계획을 변경하여 기존 농가에 한해 허가규모의 배출시설 입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광주시 무허가축사 개선 세부실시요령’을 마련하여 농가교육을 실시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였다.

 

조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농가의 인식 개선과 자발적인 움직임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가 축산농가가 안정적으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 조성과 재산권 보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