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 청결한 거리를! ‘마을路데이’
양천구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기사입력: 2017/03/16 [15: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양천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미화 '마을로데이'     © 남궁준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은 지난 15()부터 양천구 주민들을 위한 길거리 환경미화 및 기관홍보활동 사업 마을데이를 펼친다고 밝혔다.

 

마을데이2015년부터 매월 1회 지역주민들과 함께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 음식물 등 잡다한 쓰레기 청소를 위해 양천구 신월2·6, 신정3동 일대에 마을로 나가 환경미화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지역주민과 신월종합사회복지관 내 사회복지사 전체가 함께하는 활동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단순한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닌 지역주민과 꾸준히 관계를 형성하며 사업을 유지하고 주민이 직접 거리 환경미화를 하는 등 지역 변화의 모습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마을데이는 특별하다.

 

참여자 중 70대 어르신 하식은 나는 내 손으로 직접 우리마을을 청소하게 될 줄 몰랐다. 우연한 계기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매달 참여하고 있다. 작년 5월에는 꽃을 심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다. 평소에는 마을 거리를 청소하는데, 내 눈으로 달라지는 마을을 보니 참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마을데이활동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1030분부터 12시까지 지역 내에서 약 30여명의 주민과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마을로 나간다. 관심있는 주민들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신월종합사회복지관 02-2605-8728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월종합사회복지관 마을로데이 관련기사목록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