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경궁의 황후, 대경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체결
양 기관 전통혼례음식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키로
기사입력: 2009/09/24 [10: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승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창경궁의 황후 이승우 대표(왼쪽)와  대경대학 호텔조리학부 김상태 교수(오른쪽)는 23일 대경대학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창경궁의 황후 
유명 혼례음식 브랜드 창경궁의 황후(대표 이승우)는 대경대학(총장 강삼재) 호텔조리학부와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함으로써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산업현장 연구 및 대경대학 재학생들의 실무교육을 촉진시키고 산학 협동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tv 요리 프로그램 스타 강사로 유명한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인 대경대학 호텔조리학부 김상태 교수는 "창경궁의 황후와의 협약으로 폐백,이바지음식등 전통혼례음식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혼례음식 연구가의 장인정신과 명품 혼례음식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창경궁의 황후 이승우 대표는 "대경대학 호텔조리학부 학생들이 잊혀져가는 전통혼례문화와 음식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계승·발전시켜 대중화, 세계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경궁의 황후는 울산 결만사웨딩, 지상웨딩홀, 함은정한복 등 유명 웨딩관련업체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예비신부를 위한 전통음식 무료 요리교실,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위한 명절음식 차리기 무료 요리교실,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주기 등 좋은 미풍양속 보급에도 힘쓰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