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체비만, 하체비만 등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상체비만다이어트와 하체비만다이어트의 살빼기
기사입력: 2009/09/25 [11: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은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체비만, 하체비만 등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많은 여성들의 관심사중 하나인 다이어트. 하지만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원하는 부위를 쉽게 감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개개인의 체질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상체비만 혹은 하체비만으로 고민을 갖게 되는데 부위별 다이어트를 알아보면 상체는 복부비만 복부다이어트 팔살빼기 팔뚝살빼기 옆구리살빼기 등으로 볼 수 있고 하체는 종아리살빼기 다리살빼기 허벅지다이어트 하체살빼기 하체다이어트 등으로 볼 수가 있다.

▲ kbs tv에 출연중인 이경영 박사  ©이은연 기자
이런 부위별 다이어트의 고민을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의 원장 이경영 박사와 함께 살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경영 박사는 서울대학교 재학시절 다이어트식단과 다이어트운동만으로 6개월에 34kg을 감량한 후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몸매관리로 요요현상 없이 유지하고 있다. 현재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다이어트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 개개인의 체지방측정을 통해 식이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요법으로만 이루어지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급시키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체계적인 체중감량을 도와주고 있다.
 
1. 팔뚝살빼기
팔뚝 비만의 원인은 유전적, 혈액 순환 장애도 포함된다. 이러한 경우는 전신 운동으로 혈액 순환 촉진에 의해 해결이 가능하며 앉은 자세에 의해 불균형하게 살이 찌는 경우도 있는데, 하루 한번 5분 이상 머리에서 발끝까지 쭉 펴고 엉덩이 부위를 벽에 대고 서 있으면 척추가 바르게 되고 팔뚝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게 되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틈틈이 하는 스트레칭 체조를 통해서 뭉친 지방과 근육을 풀어 주도록 하자.
 
2. 허벅지살빼기
가장 빼기 힘든 부위중 하나인 허벅지는 3가지 유형이 있다. 첫째는 물살형이라고 해서 안쪽의 허벅지가 물렁하고 탄력이 없는, 그런 형태인데 이런 경우는 다리를 쓰지 않고 눕는 것을 좋아하는 생활패턴과 많이 먹고 운동하지 않는 전형적인 비만형이 많다. 두 번째는 근육형으로 살이 거의 잡히지 않는 타입인데, 운동을 오래 한 사람에게 나타나며, 실은 지방이 늘어나 근육이 붙어 난치성이 되는 비만형이다. 이러한 경우 반드시 마사지나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면 매우 좋다.
 
3. 뱃살빼기
복부 비만의 원인은 폭식이 주로 있다. 또한 밤늦게 마시는 술들은 복부로 가게 되며, 이것은 피부 아래 지방조직이 두껍게 자리 잡게 된 형태이다. 전신운동 + 복부 스트레칭을 통해 효과를 찾을 수 있다. 뱃살이 많은 사람들은 알콜 섭취는 금지. 명심하도록 하자.
 
4. 종아리살빼기 / 다리살빼기
종아리의 살은 과격한 운동 보다 스트레칭으로 더 많은 살빼기를 실시할 수 있다. 무리를 주게 되면 젖산이 분비되어 더욱 종아리가 단단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살빼는법 단기간살빼기 뱃살빼는방법 다리살빼는법 허벅지살빼는법 종아리살빼는법 종아리알빼는법 연예인다이어트 일주일다이어트 효과적인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옆구리다이어트 비만도측정 고도비만 체형관리 다이어트성공기 등의 다양한 다이어트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이경영벤에세레(www.bdiet.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