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나이도 날려 보낸 드론에의 꿈!
㈜드론체험마을, 시민들 대상 드론체험 교육 실시해 -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동심의 세계로
기사입력: 2017/08/24 [16: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윤진성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지역의 한 도시에서 개최하는 드론교육에 유치원 어린이부터 노령의 어르신들까지 참여해 드론에 대한 열풍을 가늠케 했다.

 

휴일인 20일 순천시 성남초등학교 청명관(체육관)에는 남녀노소 수강생과 순천드론동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기업인 ㈜드론체험마을(대표. 최준철)에서 개최하는 드론체험교실이 문을 열었다.

 

먼저 최준철 대표의 드론의 기능, 항공법과 주의사항 등 1시간여에 관한 이론교육이 실시되고 드디어 각 개인마다 드론이 한 대씩 배정됐다.

 

 

 

나는 며칠 전 이미 드론을 구입해 둔 터라 온라인을 통해 유저들의 경험담과 기초지식을 조금은 습득하고 갔으나 막상 드론을 배정받고 조정기를 손에 쥐고 나니 두려움과 설레임에 가슴이 뛰었다.

 

5명씩 팀을 이뤄 바운딩을 마치고 드디어 강사의 지시에 따라 조정기 레버를 밀어 올리는 순간 눈앞에 있던 드론들이 일제히 하늘로 솟구쳤고 여기저기서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내 역시 드론비행 체험은 처음인지라 마음과 같이 섬세한 조정은 어려웠으나 이내 곧 각 기능들을 하나하나 습득해 가며 어느덧 조정에 익숙해져 갔다.

 

다음에는 조금 더 상위기종인 팬텀기종을 강사의 지시대로 이륙을 한 다음 호버링과 전∙후∙좌∙우∙회전비행 그리고 목적한 장소에 안전착륙까지를 혼자서 해 보았다.

 

 

 

아무튼 이번 드론교육에서 최고령자인 나에게는 또 하나의 목표와 희망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위해 수고하신 최준철 원장을 비롯한 순천시드론동호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이 지역에서 드론에 관심을 가지신 분이 조정방법이나 기기구입 등에 관한 사항은 ㈜드론체험마을(070-7383-2001, 010-2602-7686)로 상담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