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임신•육아 전문 서비스 출시 잇따라
남양유업의 임신육아전문 플랫폼 남양베베의 신규 서비스 '남양베베캠', BC카드의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정보 제공하는 '해피타임즈' 대표적..
기사입력: 2017/09/14 [15: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자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남양유업의 임신육아전문 플랫폼 남양베베에 이미지     © 최자웅


 요즘 엄마들 스마트폰에 육아 어플 하나쯤은 기본이다. 스마트폰 어플은 정보를 공유하고 습득하는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육아와 관련된 각종 혜택을 찾아보거나 성장기록 관리에 통계까지 챙겨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육아 전문 브랜드는 물론이고, 카드회사 등도 육아를 하는 엄마들을 위해 보다 편리한 육아 어플을 제공하여 다채로운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대표적인 육아 어플 서비스로는 남양유업의 임신육아전문 플랫폼 남양베베의 신규 서비스인 '남양베베캠'와 BC카드의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해피타임즈'가 있다.

 

우선, 남양유업과 페이뱅크는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임신육아전문 플랫폼인 남양베베에 신규 서비스로 '남양베베캠' 플랫폼을 새롭게 도입했다.

 

‘남양베베캠’은 전국 산후조리원 신생아실의 아기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남양베베캠’은 기존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캠 서비스를 남양베베에 탑재함으로써, 아기의 부모와 가족들이 언제 어디서나 아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남양베베캠 제휴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의 경우, 남양베베 앱(App)을 통해 간단하게 서비스를 신청한 후, 해당 산후조리원의 카메라 승인만 이루어지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기의 엄마뿐만 아니라 최대 5명의 가족까지 추가하는 기능이 있어 산후조리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가족들도 소중한 아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남양베베 관계자는 “남양베베는 전국 산후조리원 신생아실의 아기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남양베베캠 서비스를 제공하여 산후조리원 이용 산모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산후조리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가족들도 소중한 아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BC카드는 임신,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제공되기 어려운 점을 감안, 출산 육아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해피타임즈'를 출시했다.

 

최근 출시된 '해피타임즈'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금 잔액확인(BC카드에 한하여 확인 가능), 육아 성장기록 관리 및 통계확인, 육아 일상•정보 커뮤니티 채널 운영 등을 통해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금 잔액확인은 ARS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확인 가능했지만 '해피타임즈'에서는 로그인 하는 것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에 대한 성장기록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해피타임즈를 통해 성장일기를 만들고, 기록된 정보들을 종합해 주 단위, 월 단위 성장 통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육아 일상과 정보를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앱을 통해 운영함과 동시에 BC카드 회원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PIN 번호 설정을 통해 해피타임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BC카드 관계자는 "해피타임즈는 임신, 출산 및 육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 및 정보의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출시하게 됐다"면서, "향후 더 많은 혜택과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위해 육아 전문가 및 다양한 기업들과의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