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지금부터 함께’ 20주년 기념식 개최
지난 14일 ‘생명사랑 영화제’를 시작으로 20주년 발자취 한눈에
기사입력: 2017/09/18 [08: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지금부터 함께’ 20주년 기념식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개소 20주년을 맞이해 지난 14일(목)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생명사랑 영화제’를 시작으로 지난 15일(금)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금부터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시의원, 지역주민, 회원,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성 고양시장의 개소 20주년 축사를 시작으로 시민들과 함께 비전블록을 쌓고 희망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 심포지엄을 통해 시 정신보건사업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배수용 고양시 제1부시장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0년간 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에 큰 기여를 한 만큼 고양시를 넘어 전국에서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해 선두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물신양면으로 지원하겠다”며 말했다.

 

이병욱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중증정신질환자관리사업, 생명존중자살예방사업, 정신건강증진기획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조기발견, 개입, 재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양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 자가 검진 및 정신건강 정보, 주요사업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maum.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