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지역주택조합사업 안내 홍보 강화에 나서
관내 홍보관 등에 ‘지역주택조합 바로알기’ 현수막 게시
기사입력: 2017/09/18 [08:5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희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지역주택조합사업 안내 홍보 강화에 나서


고양시(시장 최성)는 최근 레아플라체 지역주택조합사업 중단 등 가입자의 피해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관내 지역주택조합 홍보관에 지역주택조합사업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고 홍보 강화에 나섰다.

 

지역주택조합 제도는 개인이 본인의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조합을 결성하고 조합이 사업주체가 돼 주택을 건설하는 방식으로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다.

 

그러나 지역주택조합사업을 일반분양으로 오인하는 사례 증가 미 조합원의 비전문성으로 인해 업무대행사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업무대행사의 난립으로 무리하게 추진한 사업이 중단되는 등 폐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인 관내 지역주택조합 홍보관 5개소 ▲벽제지구 신안실크밸리 ▲풍동 데이앤뷰 ▲식사지구 플러스시티 ▲일산역 월드메르디앙 ▲일산제1지역 월드메르디앙 등에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지역주택조합 바로알기’ 현수막을 게시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은 조합원이 사업주체며 사업투자에 대한 책임 역시 조합원 개개인에게 있으므로 가입 전 지역주택조합사업에 대한 이해가 선행된 후 가입여부를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며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역주택조합 안내문을 반드시 읽어볼 것”을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