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배움나눔의 세상!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7/09/18 [12: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채효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두천시는 평생학습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하여“인생이 풍요로운 다(多)가(家)치(治) 평생학습! 책으로 느끼자!”라는 주제로 9월 23일에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2017년 제1회 동두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교육특강, 전시·체험행사, 플리마켓, 북 페스티벌 등 주제별로 나눠 평생학습동아리 및 평생교육기관·단체 등이 참여하여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되새기고, 성과물을 공유하는 학습문화의 장으로 진행된다.

 

오전 10시에는 아름다운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평생교육관계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SBS 예술단 김정택 단장을 초빙하여 “평생학습! 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행복한 음악회”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과 생활문화를 접목하여 누구나 쉽게 다가가는 평생학습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행사는 아름다운문화센터 필로티광장에서 포일아트, 동화캐릭터 만들기, 도서 1대1 교환 등 10여 종의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고, 배달강좌, 동아리 활성화 사업 통해 배운 것을 상품으로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아름다운문화센터 로비에서는 성인문해 시화전 작품, 장애인평생교육 학습자 작품, 도서전시 등 20여종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부스운영과 함께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학습동아리팀 공연, 마임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포먼스 공연「초보목수」가 준비되어 있어서 다같이 즐기는 학습문화의 장이 될 것이다.

 

저녁 7시 야외무대에서는 100만부 판매 베스트셀러 연탄길의 저자 이철환작가와 문학적 감성으로 노래하는 밴드 책의노래 서율이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