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시, 승용차 없는 날(9.20) 대중교통 이용 활기차게 출근합시다!!
기사입력: 2017/09/19 [08: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임성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는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9월 18일부터 22일까지를 친환경 교통주간으로 정하고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과 차 없는 거리 운영, 공공기관 승용차 없이 출퇴근하기 등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전역의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시민단체, 교통단체 등이 참여하여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서 부산 시민의 공감과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특히, 9월 20일 수요일은 승용차 없는 날로 지정하여 부산지역 공공기관 주차장을 폐쇄하고 공무원의 승용차 출․퇴근을 금지하며 공공기관 이면도로는 강력하게 주차위반을 단속한다.

 

다만 장애인, 임산부, 유아 동승차량과 긴급차량, 관용차량 등은 예외적으로 공공기관 주차장 출입이 허용된다.

 

서병수 부산시장도 이날 9월 20일은 버스, 도시철도, 택시를 번갈아 타고 출근길시민 교통수단을 점검하고 시민단체의 교통문화 캠페인에도 참여하여 대중교통중심도시 부산 알리기에 나선다.

 

부산시 관계자는 “자동차 위주의 교통문화로 인한 대기오염, 교통 혼잡 및 고유가 에너지 문제의 심각성을 시민과 함께 공유, 승용차 이용을 줄여나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살기 좋은 우리부산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