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친환경 벼 수확 체험행사 열어
벼 베기, 벼 탈곡, 벼가마 메고 달리기, 떡메치기 체험 등
기사입력: 2017/09/22 [10: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동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지난해 친환경 벼수확 행사


부천시와 오정농업협동조합은 ‘친환경 벼 수확 체험행사’를 오는 10월 21일 오정동 441번지 일원 친환경 쌀 재배단지에서 개최한다.

 

낫을 이용한 벼 베기, 족답식 탈곡기와 홀테를 사용한 벼 탈곡을 체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벼가마 메고 달리기 경기, 떡메치기, 잠자리·메뚜기 잡기, 우리지역 친환경 쌀 시식회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참가 대상은 부천에 거주하는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으로, 150가족 60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체험비는 무료이나 모자, 수건, 어린이장갑, 긴팔 옷 등을 준비해야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9월 25일 오전 9시부터 부천도시농업포털(도시농업한마당) 홈페이지(http://cityfarm.bu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150가족이 모집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오정농업협동조합이 주관하고 NH농협부천지시부, 부천농협, 부천시축산물공판장, 오정쌀작목반 등과 협력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 어린이들이 접하기 힘든 농촌체험을 통해 농부들의 노고와 쌀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명한 가을 주말에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도시농업과(032-625-2812)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