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골든타임이 기적을 만든다.
기사입력: 2018/09/17 [10: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진민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속한 현장 도착으로 도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 구조 ․ 구급출동 중인 소방자동차의 진로를 방해하거나 양보하지 않으면 안된다.

 

소방통로 확보해 줌으로서 화재시 5분 이내의 초기대응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화재발생시 5분이 경과되면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의 옥내진입이 곤란하다.

 

또한 심정지 및 호흡곤란 환자는 우리 몸 속의 폐와 혈관 내에는 여분의 산소가 있어서 6분 정도까지는 새로운 산소의 유입이 없어도 생명을 유지시킬 수 있다.

 

그래서 숨이 먼저 그쳐도 수 분 동안은 심장이 뛰게 되어 폐 속의 산소가 계속 이용되는데, 심장이 멈추면 폐와 혈관 속의 여분의 산소가 더 이상 순환을 할 수 없으므로 이때부터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이 행해져 심장의 기능을 원래대로 돌려놓지 않으면 결국 뇌손상으로 이어져 목숨을 잃고 마는 것이다. 

 

뇌졸중은 3시간이내 병원으로 이송하여야 후유증이나 부작용없이 뇌졸중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골든타임으로 기적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도움이 간절히 필요할 때 입니다.

성숙된 시민의식을 갖고 양보운전과 소방차량 길 터주기 운동에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

 

화순소방서 화순119안전센터 소방위 장재종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