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성장애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
기사입력: 2010/06/18 [17: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로의 첫발 “준비~ 땅!!”
여성장애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의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여성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사회통합을 위해 역량강화교육, 고충, 진로 상담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역량강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웃음치료가 4회기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실 밖까지 들리는 웃음소리에 참여하지 못한 다른 장애인들의 귀와 마음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내뿜었다. 웃음치료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2시간 남짓 웃느라고 얼굴 근육이 땡기기도 했지만 그동안 웃지 못했던 일상을 벗어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마음껏 웃으면서 자신감과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웃음치료 프로그램 외에 동료상담, 공예활동, 나들이, 성교육을 내용으로 하는 자존감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 장애인들은 외부로의 첫 행보에 높은 참여율을 보임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과 신뢰를 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역량강화프로그램으로는 제과제빵과 정보화교육 등이 계획 및 실시될 예정이다.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프로그램 이용자는 여성장애인이라는 특화된 기관을 통해 장애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되기를 바라며, 많은 장애여성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기 바란다는 의사를 밝혔다. 본 센터에서 변화의 움직임의 대표주자는 바로 여성장애인이며, 앞으로의 이들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 문의: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tel. 031) 431-1045~6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