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성형, 자가조직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보형물에 대해 알아보기
기사입력: 2010/06/18 [18: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재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성형외과 전문의 박동만 원장
코는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얼굴의 옆선 라인을 가장 아름답게 보이게 하며 자신감을 가져다 준다 이러한 이유로 코성형을 하기 위한 사람들이 많은데 성형외과를 찾은 환자들이 꼭 질문하는 것이 바로 보형물에 관한 것이다.
 
코성형수술 에는 여러 가지 보형물이 사용된다.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과 같은 보형물은 코성형에 적합한 보형물로서 그 역할과 안전성이 인증되어 오랜 기간 사용되어 왔으며 현재까지도 널리 쓰이고 있는 보형물이다. 그러나 간혹 이러한 보형물로 인해 과민 반응이나 붉게 보인다든지 비쳐 보인다든지 하는 문제점과 염증에 취약하다는 단점으로 인해 환자에 따라 그 쓰임에 한계성을 가지게 되었다.
 
실리콘이 너무 길어 코끝이 부자연스럽거나 피부가 붉어지는 경우, 심지어 코점막이나 코끝을 뚫고 보형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보형물에서 오는 부작용을 막기 위해 최근 자가조직을 많이 사용한다.
 
자가조직 코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한 코끝성형술의 단점을 보완하여 나온 수술로 비중격연골, 귀연골으로 코끝성형을 하는 것이다. 보형물이 비추어 보이거나 피부를 뚫고 외부로 나오는 단점을 없앨 수 있으며 자가 조직을 이용한 코성형은 자연스럽다는 것이 장점이다.
 
연골 채취는 코 성형과 병행해 시술되므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다. 또 연골이 없어도 코와 귀 기능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자가조직 채취에 따른 부작용은 거의 없다. 단, 자가연골은 코끝 성형 후 안정적으로 자리 잡는 과정에서 일부 흡수돼 시술 직후보다 코끝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워 보이는 한도 내이므로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압구정에 위치한 가가성형외과 박동만원장은 ”코 성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것이다. 자신의 얼굴을 전체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가장 멋지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코가 바로 미인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고 전했다.

단순히 코의 높이만 높여 주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콧대, 콧방울, 코의 길이 등을 모두 고려하여 세심하게 디자인하여야 하며 전체 얼굴과 코의 조화를 고려하여 여러 부분을 동시에 높이고 줄이는 수술을 병행함으로써 훨씬 만족스러운 코 모양을 얻게 되는 것이다
 
도움말: 성형외과전문의 박동만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