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
부여군, 하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실시
기사입력: 2020/10/07 [12: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 장면     ©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이달 30일까지 하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관내 사육 중인 한우, 젖소, 염소 등 우제류 가축으로서 이번 하반기 접종두수 대상은 1,066농가에 43,317두이다.

 

접종 방법은 50두 미만을 사육하는 소규모 소 사육농가는 부여군에서 공수의를 통해 백신접종을 100% 보조로 대행해주고, 50두 이상을 사육하는 전업농가는 백신 50% 보조를 통해 자체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 방법은 ‘동물용의약품 등 취급규칙’에 따라 구제역 백신 품목이 허가된 용법과 용량에 따라 접종을 실시하고 저장방법 및 유효기간, 주의사항 등을 준수해야 한다.

 

아울러 군은 일제접종 이후 모니터링 검사를 실시하여 항체양성률 기준치 미만이 확인된 농가에 대하여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1회 500만원, 2회 750만원, 3회 1,000만원)하며, 예방접종 명령을 3회 이상 위반한 농가의 경우 가축사육시설의 폐쇄 또는 가축사육제한 조치가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접종은 구제역 발생 확산을 억제하지만 발생 원천차단은 못하므로 농가들의 차단방역도 중요하다”면서 “금번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에 우제류 가축을 사육하는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구제역 예방접종과 관련해 문의사항은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동물방역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