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시
[충주시] 거동불편 어르신께 침대 지원해 드려요!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독거노인 침대 지원 - (교현안림동 맞춤형복지팀장 이희숙, 850-8351)
기사입력: 2021/05/04 [10: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원복)는 평소 좌식생활이 불편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침대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장애인과 독거어르신 5가구에 침대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좌식생활에 이전보다 더 큰 불편을 겪고 있음에도 침대에 없어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 5가구를 발굴해 협의회에서 직접 침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위문 사업 외에도 위기가구에 정기적 방문과 지속적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회원들 스스로 회비를 모아 이웃을 돌보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서원복 위원장은 “무릎이 아픈 어르신들이나 장애로 좌식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침대는 생활필수품”이라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은 교현안림동장은 “침대를 받은 어르신이 너무 기뻐하고 고마워하시는 모습을 봐서 기쁘다”며 “대상자의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도움을 주시는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따뜻한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