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고성군] 고성군, 귀농귀촌 우수 지자체상 수상
- 2021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21/05/06 [12: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방역과 효율적 홍보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방식으로 동시 진행되었으며, 고성군은 박람회에 참가하여 지자체 홍보부스 운영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1:1 맞춤형 컨설팅과 다양한 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군에서 판매하고 있는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또한 이승호 농업정책과 인력육성담당이 고성군 귀농귀촌 정책사례를 발표하여 고성군이 귀농귀촌 적지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승호 담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그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우리군 귀농·귀촌 및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 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귀농지원센터 운영으로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귀촌인 및 청년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총 14개 사업을 실시해 2021년 귀농귀촌 및 청년농업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사업으로 무지돌이 체험휴양마을에서 귀농귀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농촌에서 미리 살아보기”를 운영할 계획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돌싱글즈5’ 이혜영X이지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