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영월군] 영월군, 국·공유지 적법 사용 유도 및 ‘원스톱 현장 행정서비스’제공 주민 호평
기사입력: 2021/05/25 [17: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영월군, 국·공유지 적법 사용 유도 및 ‘원스톱 현장 행정서비스’제공 주민 호평     ©영월군

 

영월군이 공유재산조사팀을 운영하며 국·공유지의 적법 사용을 유도하고‘원스톱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영월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효율적인 국·공유재산 관리를 위하여 2018년 10월부터 공유재산조사팀을 신설하였다. 이에 따라 적극적인 국·공유지 실태조사를 통하여 적법 사용의 지표인 사용허가 및 대부 신청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였고, 161필지 52,702㎡의 불필요한 유휴지에 대한 적극적인 용도폐지 및 매각으로 군민 숙원을 해소하는데 기여하였다.

 

2021년 3월부터는 농기계 수리 교육, 찾아가는 지적민원실과 더불어‘찾아가는 국·공유재산 상담소’를 운영하여 원거리에 거주하는 군민의 국·공유재산 이용 관련 불편 사항 청취 및 민원 해결 등‘원스톱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월군의 도로, 하천 내 존재하고 있는 사유지 중 공익사업 등의 사유로 보상금을 지급하였으나, 현재까지 소유권이전을 완료하지 못한 토지를 찾아 영월군으로 소유권이전등기를 추진하여 2021년 5월 현재 58필지 31,804㎡ 364,865천원 상당의 공유재산을 확보하였다.

 

종합민원실 관계자는“국·공유재산(토지)의 활용에 대한 군민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꾸준한 주민 홍보 및 민원 현장을 발로 뛰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다”며“토지의 활용 가치 증대 및 군민의 효율적 재산권 행사에 더욱 힘 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