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여수시] 여수시, 2021년 학교급식 Non-GMO 식재료 모니터링 추진
Non GMO 식재료 공급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공급 활성화 ‘기대’
기사입력: 2021/06/02 [13: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오는 6월 4일부터 30일까지 1달간 Non-GMO 식재료 지원 시설을 100여 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은 그동안 Non-GMO 식재료 소비동향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직접 식재료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필요 사항 및 전반적인 품질 만족도를 파악해 개선하고자 추진한다.

 

이번 설문 조사는 학교급식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Non-GMO 식재료에 대한 상품과기타 서비스에 대한알기 쉬운 5가지 항목의 설문으로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시는 전년도 식재료 소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기초 자료를 생성하고 개선방안을 내년도 사업 추진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및 의견수렴을 통해 건강한 Non-GMO 식품에 대한 점진적인 소비 증대와 우수한 식재료 공급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월부터 Non-GMO 식재료 공급업체와 학교급식 관계자 간 간담회을 열고 업체 견학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기회를 갖은 바 있다. 또한, 4월에는 Non-GMO식재료 관련 리플릿 300부를 자체 제작 배포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