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군
[청송군] 청송군 일반음식점 3개소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매우우수” 인증
기사입력: 2021/06/04 [12: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청송군 일반음식점 3개소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매우우수” 인증     ©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대구지원)에서 위생등급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지역의 일반음식점 3개소(웰빙하우스, 봉성밥상, 드롭탑 주왕산국립공원점)가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17년 5월부터 전국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사업으로, 조리장의 청결, 개인위생관리 등 3개 분야 63개 항목을 평가해 ‘매우우수’, ‘우수’, ‘좋음’으로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웰빙하우스(대표 김흔), 봉성밥상(대표 유숙경), 드롭탑주왕산국립공원점(대표 조용욱) 3개 업소 모두 90점 이상을 얻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 받았으며, 이로써 청송군 관내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는 총 11개소로 ‘매우우수’ 8개소, ‘우수’ 3개소가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음식점의 위생등급제 지정을 확대하여 군민들뿐만 아니라 청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 청송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