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
[청양군]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스마트청양 군민운동 동참 결의
기사입력: 2021/06/11 [12: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회장 이재후)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스마트청양 군민운동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주민자치연합회는 주민 권익 보호와 지방자치 발전, 회원 간 정보교류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10개 읍면 주민자치회장과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스마트운동 결의대회 ▲조례개정 관련 의견수렴, 군정 홍보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후 회장과 회원들은 스마트청양 동참 결의문을 통해 지역 상품 구매, 지역 식당 이용, 내 고장 주소 갖기, 청양에서 공부하기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스마트청양은 청양에서 공부하자(Study), 물건 사자(Market), 주소 두자(Address), 식사하자(Restaurant), 함께 하자(Together)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범군민 실천 운동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공모사업 유치 등 예산 1조4,000억 원 확보,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유치, 충남 기후환경연수원 유치, 푸드플랜 성공적 추진, 청양군보건의료원 혁신, 청양활성화재단 설립, 청소년재단 설립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주민자치 분야에서 3년간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행정안전부) 등 7차례 상을 받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했으며, 올해는 주민세 활용 특화사업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뽑혀 인센티브 1,000만 원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다 컸는데 안 나가요’ 캥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