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포항시] 포항시, 포스코와 협업 중인 대해불빛시장 QSS활동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1/07/02 [15: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항시는 포스코의 클린 포항 만들기 지원활동과 함께 포항시 음식문화선진도시 조성사업을 협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시는 2일 대해불빛시장 QSS활동 보고회를 개최해 환경 개선활동 및 사례를 소개하며 그동안의 QSS혁신활동 결과를 설명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은 QSS혁신활동 중인 대해불빛시장 현장을 방문해 폐상가 내부 및 상가 통로문 개선, 골목 이미지 간판 설치 등 개선된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포스코 QSS혁신활동에 감사를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환경개선으로 특색있고 개성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 해도7080거리, 큰동해시장과 더불어 해도동 전체가 지속가능한 특화거리로 육성되길 바란다”며, “포항시․포스코․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화합으로 변화할 해도의 모습에 많은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현재 시는 포스코와 협업해 해도7080 골목먹거리 활성화 사업,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스마트HACCP 지원사업, 송도카페문화거리 조성사업, 영일대북부시장 등푸른막회거리 조성사업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포항시와 포스코는 새로운 사업 발굴과 함께 클린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