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
[밀양시] 밀양시, 새마을문고‘피서지 이동문고’운영 시작
금시당에서 8월 6일까지 22일간 운영
기사입력: 2021/07/14 [16: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마을문고 밀양시지부(회장 이시행)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전한 여가선용을 즐기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7월 16일부터 8월 6일까지 22일간 활성동 금시당에서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한다.

 

피서지 이동문고는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문학 및 교양도서, 아동도서 등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읽고 반납할 수 있는 도서 1,000여 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매일 새마을 문고지도자 4∼5명씩 순번제로 자원봉사 근무를 하게 된다. 도서 대여 서비스는 물론 피서지 환경정화활동, 관광안내 도우미 역할도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밀양강의 수려한 풍광 속에 옛 선비들의 멋과 기운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금시당에서 7월 16일 금요일 오후 2시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식 및 작은 음악회도 연다.

 

이시행 새마을문고회장은 “많은 분들이 이동문고를 이용하여 피서지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라며, 이번 피서지이동문고 운영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도 함께하여 피서지 코로나19 예방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동문고는 문고회원들의 자발적인 봉사가 있어 가능하다”라며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1기, 역대급 자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