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목포시] 목포시,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 2기 개강
- 김유진 강사 초빙해 경영비법 전수...1기 수료생 78% 매출액 향상
기사입력: 2021/07/27 [14: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가 27일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 2기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강의를 시작했다.

 

오는 10월 24일까지 이번 아카데미는 ‘한국형 장사의 신’, ‘장사는 전략이다’등의 저자로 유명한 전 MBC 예능국 PD 출신이자 외식업 컨설턴트인 김유진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김 강사는 8주 동안 총 10회에 걸쳐 ▲매출을 올리는 11가지 비밀 ▲사장의전략 ▲고객의 뇌를 여는 비밀 등을 전수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소상공인들에게 장사를 더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어 올해도 아카데미를 마련했다”면서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가 소상공인에게 더욱 유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9월 중에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별강연을 개최할 계획이다.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는 목포시가 소상공인의 자생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효과적인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고, 효과도 컸다.

 

1기 수료생의 경우 설문조사에서 97%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변했고, 78%가 코로나19의 악영향에도 불구하고 수강 전과 대비해 매출액이 향상(10~40%)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료생들은 아카데미 후 자체 모임을 결성해 성공사례,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고 한국음식 문화 체험 강좌를 펼치는 등 목포 소상공인업계에 좋은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보물섬’ 박형식X허준호 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