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광양시] 광양소방서 중마119안전센터,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기사입력: 2021/09/06 [12: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민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첫째, 모든 화기사용기구는 사용 시 취급상의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습관을 갖고 전열기구 사용 시는 가급적 한 콘센트에 한 개의 코드만을 사용하도록 하자.

둘째, 외출 시 및 잠들기 전에는 실내의 전기, 가스시설 등을 반드시 점검하는 습관을 지니도록 하자. 화재발생률이 외출 시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셋째, 성냥이나 라이터, 양초 등은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아이들에게 화재의 무서움을 일깨워 주자.

넷째, 화기사용기구 주위에는 가연성 물질이나 세탁물 등을 두지 말자. 열과 가연성 물질이 가까이 있으면 항시 화재발생의 위험이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식용유 등의 사용 시는 불에 올려놓은 채 주방을 떠나지 말고 짧은 시간이라도 반드시 불을 끈 후 떠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인간의 생명보다 더 고귀한 존재는 없다. 나의 사소한 부주의로 인하여 생명을 잃게 되거나 부상으로 평생을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우리는 종종 보게 된다.

나의 가족이 일생을 통하여 안전하고 평화스럽게 살아가고 싶은 마음은 모든 사람이 한결 같을 것이다. 화재 등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한 생활(safe life)을 영위코자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하겠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