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시
[남원시] 도시재생수업을 통해 익힌 실력을 확인하는 기회 마련
기사입력: 2021/10/18 [16: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도시재생수업을 통해 익힌 실력을 확인하는 기회 마련     ©남원시

 

남원시는 지난 17일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남원시 도시재생건물 1호 빨간벽돌(동헌길 98)에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야외공간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남원 시민들과 함께한 이번 성과 공유회는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의 수업 진행사진들과 수강생 작품을 전시하여 수업의 내용을 공유하였으며, 강좌별로 유리공예 공방 창업 교육과 정원사 양성교육에서는 수강생이 직접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와, 카페창업교욕 수강생들의 카페메뉴 시음회를 진행하였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유리공예 수강생들과 함께 스테인드글라스를 간단히 체험하여 냉장고자석을 만들어보고, 마을정원사수업을 통해 역량을 키운 수강생의 지도에따라 직접 토문에 풍란을 심어보는 식재체험을하며 즐겼다.

 

저녁에는 도시재생사업의 청년이 직접 주도하여 도심캠핑과 영화제를 접목하여 진행된 ‘솔로없는영화제’의 폐막식이 있었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남원시민들이 방문하여 도시재생과 문화가 함께하는 주말을 즐겼다.

 

원데이클래스 강사로 참여한 뉴딜아카데미 교육생은 ‘수업을 통해 익힌 자신의 실력을 주민들에게 직접 가르쳐 주면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실제로 창업에 필요한 스킬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애착을 두고 꾸준히 활동하는 주민조직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