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
[군위군] 군위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순항
(유수율 85%이상 목표 / 공정율 60%)
기사입력: 2021/10/22 [12: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유수율 85%를 목표로 추진중인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이 공정율 60%로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방상수도현대화사업은 노후 상수관망을 정비해 누수저감 및 수돗물 수질 개선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수도사업경영 수지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국·도비 155억원 등 총 사업비 219억원을 투입해 한국수자원공사에 위탁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수도관에 대한 블록시스템 및 유지관리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이 완공되면 블록별 공급·소비·누수량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돼 수압 불량 등 수질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가능해진다.군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사업대상지기준 사업 시행 전 56.9%였던 유수율을 85%이상 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며, 목표 달성 시 연간 5억원 이상의 재정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맑은물사업소 관계자는 “향후 군위군 대구시 편입 및 인구증가에 대비해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군위군 전지역으로 확대하여군민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물의 안정적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