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춘천시] 단계적 일상회복 돌입, 달라지는 거리두기
-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지역별·단계별 수칙 체계 해제
기사입력: 2021/11/01 [14: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월 1일부터 코로나19 이후 시행됐던 단계적 거리두기 체계가 개편된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지역별·단계별 수칙 체계가 해체되고, 전국적으로 같은 기준의 거리두기가 시행된다.

 

이에 따라 춘천시정부는 1차 개편에 따른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먼저 현재 0시까지 운영할 수 있는 식당과 카페의 운영시간이 모두 해제된다.

 

사적모임은 접종자와 미접종자 구분없이 12명까지다. 다만 미접종자의 경우 식당과 카페에서 4명 모임 제한은 여전히 유효하다.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등은 접종 증명 또는 음성 확인을 해야 출입할 수 있다.

 

이른바 ‘백신패스’가 적용되는 셈이다.

 

유흥시설은 0시까지,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등은 운영시간 제한이 없다.

 

영화관과 스터디카페, PC방 등에서는 ‘백신패스’ 대신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가 있다.

 

해당 시설에 접종자만 있을 경우 인원 제한에서 제외될 뿐 아니라 한 칸 띄우기도 적용받지 않으며, 경기 관림시 취식도 가능하다.

 

행사 집회는 접종자와 미접종자 포함 100명 미만 행사를 할 수 있고, 접종자 또는 음성확인서 보유자만 있을 경우 500명 미만까지 모일 수 있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는 첫걸음”이라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들어섰지만 일상생활에서 실내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