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 위원 대상 의정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15 [16: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창순 의원 / 더불어민주당, 성남2)는지난 12일(금)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소속 위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사초청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11월 5일(금) 부터 12일(금) 까지 경기도 평생교육국과 여성가족국 등소관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심도있게 실시한 소속 위원들의의정활력과 의정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은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다산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주제로 목민심서를 재해석해 선출직 공직자에게 소통과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에대해서 강연하였고, 이와 함께 지방의원으로서 조례 제 ․ 개정을 통한 제도개혁과 공렴(공정과 청렴)을 위해 재물과 직위에 청렴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박창순(더불어민주당, 성남2)위원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열과 성을 다해 임해주신 소속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특강은1,390만 경기도민의 봉사자이자 다양한 관계속에서 복합적 중계자 역할을 수행하는 동료위원들께 다산의 혜안과 지혜를 통해 소통과 관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기간이 되 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석무 이사장은 박석무 이사장은 “풀어쓰는 다산이야기”, “다산기행”의저자이자 다산연구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제13, 14대 국회의원, 한국학술진흥재단 이사장을 지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