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신안군] 신안군, 농업기술보급혁신 경진대회 전국 대상 수상
- 신안시금치 경쟁력 강화로 지역특화작목육성 분야 대상 영예 -
기사입력: 2021/11/17 [12: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1년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특화작목 육성 분야 전국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농촌사회 고령화와 노동력 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시금치 일관기계화,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안정생산 재배단지 조성,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소포장시금치 출하 등 “신안시금치 경쟁력 강화사업”성과를 통해 입상하는 영광을안았다.

 

특히 농촌고령화 및 코로나19상황에 따른 노동력 감소 및 인건비 상승으로전국 제일의 시금치 재배단지 면적 감소에 대응하고자 시금치 생력화 및 일관기계화 사업을 추진하였다.

 

파종에서부터 수확까지 시금치 전용 농기계를 도입함으로써 기존 인력에의존하는 관행농법에 비해 종자 소모량은 1/6로 절약하고 수확 시간은 90%,수확인건비는 80%을 절감함으로써 농가 소득액이 10a당 1,600천원 증가하는효과를 내었다.

 

또한 시금치 연중생산을 위한 시설재배 하우스 신축 지원으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였으며, 주산단지 농협 APC(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활용하여세척시설 연계 소포장 라인을 구축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시금치 전용 농기계 및 새로운 기술 도입을 통해 전국제일의 시금치 주산단지의 명성을 유지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