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창원시] 의창도서관 “미디어창작방으로 놀러 오세요”
‘2021 스마트 K-도서관 지원 사업’으로 미디어창작방 새단장
기사입력: 2021/11/17 [14: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창도서관(관장 강문선)은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 ‘2021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후 기존 미디어창작방에 추가적으로 방송 장비, 고사양 PC,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을 구비하고 새단장을 완료하였다.

 

미디어창작방은 영상 촬영, 영상 편집, 1인 방송 등 영상콘텐츠 창작을 위한 공간으로, 시민들의 1인 미디어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2020 생활 SOC 복합화 사업’으로 생활문화공간 다락이 조성되면서 처음 미디어창작방이 만들어졌고, ‘2021 스마트 K-도서관 지원 사업’으로 전문 방송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추가적으로 갖추면서 이용 환경이 개선되었다.

 

미디어창작방은 의창도서관 3층 생활문화공간 다락 내에 있으며, 창원시 공공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하여 예약 후 무료로 방송 장비 및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의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미디어창작방 이용 사전 예약도 가능하며,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의 경우 보호자 동반 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장비로는 컴퓨터, 웹카메라, 캠코더, 삼각대, 크로마키, 프롬프터, 조명, 마이크 등이 있으며, 영상 편집 프로그램(다빈치 리졸브, 베가스) 및 영상 송출 프로그램(브이믹스)도 이용 가능하다.

 

의창도서관은 미디어창작방 새단장 기념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다. 11월 20일, 21일에 미디어창작방 크로마키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미디어창작방을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의창도서관 강문선 관장은 “미디어창작방이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이용 소외 계층이 없도록 내년 문화교실 및 방학특강 강좌 개설 시 1인 미디어 창작 관련 강좌가 개설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의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angwon.go.kr/uc)를 참고하거나 의창도서관 생활문화공간 다락(☎ 225-73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