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영양군] 영양군, 2021년 제15기 영양군 귀농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1/11/18 [13: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지난 12일(금) 수비면 수하리에 위치한 영양군청소년수련원에서 예비귀농인 및 초보 귀농인으로 구성된 20명의 입교생과귀농협회 임원 등 30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제15기 귀농학교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11월 12일(금) 입교식을 시작으로 9박 10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귀농학교의 교육과정은 영양군의 귀농지원정책안내, 이론과 실습을 융합한 영농교육, 영양군의 문화탐방, 귀농모범사례 등 영농정착초기 귀농인들에게 필수적인 교육위주로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운영 중에 있다.

 

18일(목) 오전 교육장을 방문한 오도창 영양군수는 “본 과정이 귀농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좌 정보제공으로 귀농희망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영양군에 정착을 희망하는 귀농인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귀열 영양군 귀농협회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귀농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교육에 참여해준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리며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통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영양군은 만 65세 미만, 전입 5년이내 귀농인들에 대하여 영농시설 확충및 주택구입, 리모델링에 소요되는 비용을 보조사업 및 융자를 통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귀농인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및‘귀농귀촌 유치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영양군은 귀농인들이 성공적인 영농정착과 귀농인구 유입증대를 위하여다양한 귀농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