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신안군] 신안군-마포구 아이스팩 재사용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11/18 [16: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1월 18일 마포구청(구청장 유동균)에서 아이스팩재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환경 친화적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적극추진하기로 하였다.

 

아이스팩 수거·재사용은 박우량 신안군수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택배 물량 증가로 늘어난아이스팩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도 살리고 비용도 절감하자”고 제안하면서 지난3월부터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 8월 14일 자매결연도시인 노원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이어 마포구청과도 아이스팩 재사용에 관한 관계자 간담회를 통하여 기 수거한 아이스팩 3천개를 10월에 제공받아 새우양식어가에 공급하였으며, 지속적으로 관내 농수산물 판매 농어가에 공급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이 절감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포구에서는 매월 1천7백여개, 년간 2만여개의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신안군에 전달할 예정으로 마포구에서는 쓰레기 처리량을 저감하고, 신안군에서는 유통경비를 절약하는 등 환경도 보호하고 소득도 높이는 두 지자체가상생하는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힘든 시기에 우리군을 위해 도움주신 자매도시 마포구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문화·관광·농수특산물 유통 활성화 등다양한 방면에서 더욱 공고히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