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
[서산시]서산시, 고령층 등 코로나19 추가 예방접종 만전
- 서산시, 추가접종률 62.9%, 전국 대비 37.8% 높아 -
- 추가접종 간격 단축에 따른 백신 사전예약 실시 안내 -
기사입력: 2021/11/23 [14: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 서산시가 정부의 코로나19 예방백신 추가접종 단축 방침에 따라 선제 대응에 나선다.

 

최근 델타변이 및 돌파감염 발생 등으로 60세 이상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 등은 추가접종 간격이 6개월에서 4개월로, 50대 연령층 및 우선접종직업군 등은 6개월에서 5개월로 단축됐다.

 

이에 시는 예방접종센터를 12월까지 연장 운영하는 등 신속한 접종 지원에 나섰다.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용 차량(버스), 사전예약 및 예진표 작성, 센터 내 휠체어 지원 등을 통해 접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버스 지원 시에는 버스 출발부터 접종 후 마을 도착까지 읍면동 직원과 마을 이•통장이 동행해 어르신 심리적 안정과 승하차를 돕는다.

 

사전예약이 지난 22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시는 홍보 등을 통해 백신 추가 접종을 독려하고 읍면동 및 보건소를 통해 접수를 지원하는 등 신속하게 접종이 완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전 예약 시 12월 6일 이후부터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시는 관내 요양병원, 병원급 의료기관이 원활히 자체 접종을 추진토록 돕고 감염취약시설, 요양시설 등은 방문 접종을 통해 12월 초까지 추가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용미 감염병관리과장은 “추가접종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추가 예방접종에 반드시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추가접종률은 22일 기준 전국평균 25.1%와 대비해 37.8%p가 높은 62.9%를 보이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