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
기사입력: 2021/12/01 [11: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은 지난달 30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충남 군수, 민간위원장 신차철)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4기(2019~2022)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해 심의하고,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안내 등 주요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포용하는 사회보장 서비스 제공으로 더불어 잘사는 남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5대 추진전략과 28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으며, 11월 23일 실무협의체 회의를 통해 수정 보완 단계를 거쳐 최종 의결됐다.

 

신차철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민관이 협력한 가운데 연차별 시행계획을 착실히 추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군민에게 제공되는 복지서비스 전반을 민관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여 내실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애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든 군민을 포용할 수 있는 복지남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의 기능을 한다.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0개 읍면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다양한 복지자원 확보 등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