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
[김천시] 지좌 황산공원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01 [12: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천시는 지난 11월 30일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지좌 황산공원 조성 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구 시의원을 비롯한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공원 조성사업의배경 필요성과 추진방향, 사업내용 및 세부시설 등을 설명했다. 이날 시민들의 의견으로 다양한 산책로와 특색 있는 공원조성 요구 등을 제시했다.

 

김천시에서는 1976년도 도시계획시설로 최초 결정고시 된 지좌 근린공원을 구도심 자연경관 보호와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시민근린공원으로 2023년 준공을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편입토지 98필지 중 91필지에 대하여 보상을 완료했고, 금년 중에 공원 조성 실시설계용역이 완료 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는 산책로, 광장, 물놀이시설, 흙놀이터, 초록쉼터, 그물네트 등이 있으며시민들에 여가활동 및 정서함양 공간을 마련하여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천시에서는 “구도심은 혁신도시와 비교해 1인당 공원확보면적이 약5.3배 정도 부족한 편으로, 구도심과 혁신도시와의 균형 발전을 위해 공원확보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2020년 6월말 공원구역이 해제 되는 것에 대하여 선제적 대응을 함에 따라 공원을 확보할 수 있었고, 민간인들의 난개발을 방지하게 되었다. 지좌 황산공원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고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