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생태녹색관광 프로그램 ‘에코히어로즈3’ 흥행
-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살고 있는 까미와 또요를 구하라 -
기사입력: 2021/12/01 [13:4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은 이달 31일까지 운영하는 생태녹색관광 프로그램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에코히어로즈 3’프로그램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에코히어로즈 3’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서천갯벌과 송림산림욕장을 무대로 미션을 해결하며 즐기고 동시에 생태·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생태녹색관광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서천갯벌에 살고 있는 까미(검은머리물떼새)와 또요(넓적부리도요)가 영원히 서천갯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숨겨진 미션을 해결하며 까미와 또요를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 2시간 동안 장항송림욕장을 시작으로 6가지의 특별한 미션들을 해결하며 서천의 생태환경에 대해 배우고 마지막 미션을 해결하는 순간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에코히어로즈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전화예약(041-956-4002)을 통해 접수하며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오후(10시, 14시)로 나누어 회당 3팀(선착순 마감, 2팀 이상 진행 가능)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로 특정미션을 해결하면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봉사활동시간도 받을 수 있다.

 

이온숙 관광축제과장은 “마음대로 여행하기 어려운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서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생태프로그램을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한편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041-956-4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