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
[광명시] 광명시, 안심 보육환경 조성...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집중
- 시립솔빛어린이집과 시립새론어린이집 2곳 개원
- 광명시 국공립어린이집 31곳으로 늘어, 보육의 공공성 강화
기사입력: 2021/12/01 [14: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에 국공립어린이집이 두 곳 더 늘어났다. 광명시는 30일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단지 내 ‘시립솔빛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한데 이어 오는 2일 철산센트럴푸르지오 단지 내 ’시립새론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한다.

 

시립새론어린이집(원장 유현주)은 지난 6월부터, 시립솔빛어린이집(원장 남계두)은 7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개원식을 미뤄오다 이번에 개최하게 됐다.

 

30일 열린 시립솔빛어린이집 개원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어린이집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광명시는 지난 해 말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자 조합과 어린이집 시설에 대한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로 어린이집을 조성했다.

 

시립새론어린이집은 연면적 393.78㎡로 10명의 보육교직원이 66명의 영유아를 돌보고 있으며 시립솔빛어린이집은 연면적 290.60㎡ 규모로 보육교직원 10명이 67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사랑과 존중을 받고 있다는 확신 속에서 자라나야 한다.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쾌적한 보육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립새론어린이집과 시립솔빛어린이집 개원으로 광명시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31개소가 됐다.

 

광명시는 내년 6월 철산역 롯데캐슬 & SK VIEW 클래스티지(철산7단지)에도 시립어린이집을 설치할 예정으로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