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생태관광 프로그램 ‘겨울, 새가 날다’ 운영
- 한강하구 산새 먹이주기 등 이색 체험
기사입력: 2021/12/06 [14: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한강하구 생태·역사·평화이야기를 담은 12월 겨울 프로그램 ‘겨울, 새가 날다’를 선보인다.

 

‘겨울, 새가 날다’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생태테마관광 10선에 선정된 적이 있는 고양시 생태관광 프로그램 ‘한강하구 평화이야기’의겨울편이다. 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가을편 ‘행주에서 대덕까지, 평화누리길을걷다’을 운영해 높은 시민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시의 생태관광 겨울편 ‘겨울, 새가 날다’는 12월 9일부터 26일까지 총 16회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 구간은 정발산역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행주나루터까지 시티투어 버스로 이동한 뒤 올해 조성된 고양한강평화공원과 새롭게 단장한 한강변 군 간이초소에서 지역의 평화역사 해설을 듣게 된다. 이후 행주산성역사공원 및 행주산성에서 서식하는 산새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먹이주기 체험을 한다.

 

참가 신청은 12월 6일부터 고양시 통합예약 사이트(www.goyang.go.kr/resve)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한강하구 생태․역사․평화이야기 겨울 프로그램을 선보여 코로나로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위축된 지역관광회복을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양시 생태 자연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사계절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