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영동군]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제7회 UCC공모전 수상자 발표(포스터)
기사입력: 2021/12/13 [10: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춘옥)는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의를 통해 진행된 ‘제 7회 청소년문제예방 UCC 공모전’의 최종 심사결과 5개의 팀을 선정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은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이유’(영동미래고등학교, 여0진 외 3명) ▲우수상은 코로나 극복응원의 ‘반복되는 일년 지쳐가는 우리’(영신중학교, 이0은 외 2명) ▲장려상은 ‘너의 꿈을 이뤄줘’(영신중학교, 김0주외 1명), ‘다온의 이름, 다온 : 좋은일이 다온다’(추풍령중학교, 김0림 외 4명), ‘나를 봐주세요’(영신중학교, 강0현 외 5명)로 5작품이 선정되었다.

 

그리고 이에 앞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인 ‘이유’가 인기상에도 선정되어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상장 및 부상을 우편 발송하는 것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신춘옥 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UCC공모전의 주제는 「학교폭력예방, 청소년문제인 흡연, 음주, 비행 예방, 청소년 문화, 위드코로나」로 요즘청소년들이 힘든 상황을 어떻게 느끼고, 어떤 방법으로 이겨내고 있는지를 공모전을 통해 표현하고 여러 사람과 공유하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주고 싶었다”고 이번 공모전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그리고 이번 UCC공모전 한 심사위원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영상을 만들고 학교폭력, 흡연, 미디어 중독 등에 대한 자신들의 문제를 긍정적이고 참신한 방법으로 극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청소년 뿐 아니라 어른들도 기회가 된다면 영상을 시청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UCC 공모전 영상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인스타그램(yd1388.kdream)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어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번 수상작들은 예년과 같이 2022년 청소년문제예방교육의 교육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한편,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전화상담, 문화체험프로그램, 청소년문제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