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남해군, ‘2022년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개최
지역봉사지도원 20명 위촉 및 교육
기사입력: 2021/12/30 [10:1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은 29일(수)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다목적홀에서 ‘2022년 제5기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이주홍 군의회 의장, 이재신 사)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장, 2022년 지역봉사지도원 20명이 참석했다.

 

지역봉사지도원은 고령화 시대 사회적 경험과 신망이 두터운 지역 어르신을 위촉하게 되며,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증진, 봉사활동 촉진 등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한다.

 

남해군은 읍면별로 각 2명씩 총 20명을 위촉했으며 1년간 노인복지정책의 홍보와 안내, 자연보호 및 환경 침해 행위 단속의 지원과 청소년 선도, 문화재 보호, 노인에 대한 교통사고 예방교육, 전통문화의 전수 교육, 각 경로당 순회방문 고충 민원 접수, 저소득 발굴노인 신고등 다방면의 봉사활동을 수행한다. 월 1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1부 위촉식 후 2부 행사에는 지역봉사지도원 활동교육에 이어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송인필 사무국장이 자원봉사 마인드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장충남 군수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리더로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과 지역을 이끌어 주셨기 때문에 지역사회발전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우리 남해군이 고령친화도시인 만큼 어르신들이 중심축이 되어 희망이 넘치는 따뜻한 남해가 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다 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