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
[경산시] 경산시, 오미크론 확산 대응『재택치료추진단』개편 운영
기사입력: 2022/02/11 [17: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산시는 오미크론 급증 대응 재택치료 체계 개편에 따라 효율적인 재택치료자 관리를 위해 김주령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재택치료추진단』을 지난 10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했다고 밝혔다.

 

집중관리군(60세 이상·먹는 치료제 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1일 2회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을 통해 건강모니터링이 시행되고 일반관리군은 동네 병·의원을 통해 비대면 진료 및 상담센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차질없이 비대면 전화·상담이 가능하도록 현재 코로나19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10개소▲중앙병원 ▲건강한장연합내과의원 ▲소망의원 ▲옥곡이비인후과의원 ▲참이비인후과의원 ▲참조은이비인후과의원 ▲파티마연합정소아청소년과의원 ▲펜타힐즈연합내과의원 ▲하나이비인후과의원▲하양내과의원, 호흡기클리닉 1개소▲세명병원을 확보해 운영하고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경산시 홈페이지의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시에서는24시간 의료상담 및 행정상담을 “재택치료추진단 재택상담팀”에서 대응하고 있으며 포항의료원에서는 24시간 “재택치료 상담센터”를 운영해 일반관리군의 기초적 의료상담과 필요시 의약품 처방을 한다.

 

한편 경산시(시장 최영조)는“오미크론 확산에 대비하여 전 공무원들이 코로나19 방역업무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들께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신속히 예방접종에 동참하여 하루빨리 현재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