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학교 지역운영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2/02/25 [12: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2 경기꿈의학교 지역운영위원회 개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24일 구리남양주 경기꿈의학교 지역운영위원회 개최하여 2022 경기꿈의학교 구리·남양주 심사 결과(안)를 심의했다.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간사(학교행정지원관리팀장 이예진)의 진행으로 개최된 이번 위원회(위원장 경기도의원 김미리)에서는 “나도 1인 방송국 꿈의학교(교장 이재은)” 외 160개 꿈의학교가  신청하였으며, 1월 26일 1차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2차 면접 심사, 3차 현장 심사가 마무리됐다.

 

위원회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공모에서 미선정된 꿈의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협의했으며, 이번 심사 결과를 분석하여 2023년 지자체 예산이 증액될 수 있도록 심도있게 논의했다.

 

위원회 부위원장인 이애경 학교행정지원과장은 경기꿈의학교 심사와 관련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심사한 심사위원들을 격려하고, 경기꿈의학교 심사 과정 참여를 토대로 꿈의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심사위원의 컨설팅 운영지원단 위촉을 건의했다.

 

김미리 위원장은 2022 경기꿈의학교 구리남양주 지역운영위원회 위원장에 만장일치로 재위촉 되었으며 “올해로 8년 차인 경기꿈의학교가 지역 마을 교육에 중추가 되어 마을공동체 단위로 자립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엄홍식 위원(판곡고등학교 행정실장)은 “향후 교육지원청 차원의 컨설팅 등을 통해 마을의 훌륭한 교육자원이 지속성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미용 미래국장에 당부했다.

 

한편, 공모 결과는 3월 18일(금) 경기마을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를 통해 발표되며, 4월 초 구리·남양주 경기꿈의학교 약정서 체결을 시작으로 올해 12월 말까지 경기꿈의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