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실무추진단 회의

김정화 | 입력 : 2022/02/28 [17:24]

▲ 괴산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실무추진단 회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되어 정부가 지원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전략 수립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방소멸대응기금은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0월 지정한 인구감소지역 89개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올해부터 연간 1조원씩 10년간 10조원 규모로 지원하는 지방 인구감소 대응 및 활력증진을 위한 재원이다.

 
군는 28일 관련부서 38개 팀 축으로 실무 추진단 회의를 개최해 지방소멸 대응현황과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에 관한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를 가졌다.

 
향후 추진단은 지역맞춤형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함으로써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부군수을 단장으로 한 실무 추진단을 주축으로 부서별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정기회의를 통한 평가에서부터 성과지향적 재원인 기금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민간전문가, 주민협의체 등이 참여하는 민관추진체계도 구축해 투자계획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민영환 괴산부군수는 "가장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인구증가 방안의 투자계획 발굴로 기금사업을 통해 인구유입을 유도하고 지역의 활력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독박투어3’ 장동민, 몽골서
주간베스트 TOP10